노안의 비수술적 치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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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안의 비수술적 치료

    01
    생활 습관 바꾸기

    생활습관을 바꾸면 노안을 늦추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불편한 증상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.
    장시간 독서를 하거나 컴퓨터 작업을 할 때는 1시간마다 5분 정도 휴식을 갖도록 합니다.
    눈이 피로하다고 생각되면 자주 눈을 쉬게 해 줘야 합니다.

    컴퓨터 모니터는 정면에서 15도 각도로 내려다볼 수 있도록 위치를 조정하고 30cm 정도 떨어져서 봐야 눈이 덜 피로합니다.
    컴퓨터를 장시간 쓰는 사람들은 일하는 사이 눈 깜박임 횟수가 줄어드니 한 번씩 천천히 감았다 떠 주면 훨씬 피로감이 줄어듭니다.
    지하철이나 버스, 자동차 안에서 작은 활자로 된 인쇄물을 읽는 것은 될 수 있으면 피하도록 합니다.

  • 02
    돋보기 착용하기

    돋보기는 정확한 검사 없이 가족이나 주변사람과 대충 돌려가며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. 돋보기는 선명하게 보이고, 오랫동안 착용해도 눈의 피로감과 두통이 없도록 반드시 정확한 검사를 한 후에 자신의 눈에 맞는 것을 써야합니다.
    시력에 맞지 않는 돋보기는 오히려 불필요한 눈의 피로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.
    노안은 보통 60세까지 계속 진행됩니다. 돋보기를 처음 쓰는 40대 초중반이라면 1~2년에 한 번씩 검사를 해보셔야 하고, 50대 이후에는 2~3년에 한 번씩 검사를 해서 정확한 도수의 돋보기를 사용해야 됩니다.

  • 03
    다초점 안경 착용하기

   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가며 봐야 하는 경우라면 멀리 보는 렌즈와 가까운 곳을 보는 렌즈가 함께 들어있는 이중초점이나 다초점 안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다초점 안경은 렌즈 사이의 경계가 드러나 보이고, 중간 거리는 볼 수 없는 이중초점 안경의 단점을 보완하였으나 실제 렌즈에서는 초점에 딱 맞는 부위가 좁아서 어느 정도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.

  • 04
    노안 교정 콘택트렌즈

    돋보기나 다초점 안경을 착용하기 힘든 경우 다초점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기도 합니다.
    안구건조증 등의 이유로 콘택트렌즈는 반드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고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